엄마가 벌써 환갑
엄마가 벌써 환갑이다. 세월이 참 빠르다고 생각이 든다. 우리엄마가 벌써 환갑이라니! 그동안 나도 나이 많이 들었다는 생각이 든다. 엄마가 환갑이 되니 엄마에 대해 되돌아보게 된다. 결혼하기 전까지 25년동안 꼬박 아침식사를 빼먹지않고 차려주는 우리엄마, 결혼하고 나서도 반찬 매주 해주는 우리엄마, 아이낳고도 나 쉬라고 아이들 자주 돌봐주는 우리엄마이다. 우리엄마는 잘먹어야 하는 게 삶에서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그래서 엄마라고 떠오르면 밥 꼭 챙겨주는 엄마라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든다. 그러고 보면 결혼하기 전까지 엄마랑 함께 살면서 감기 한번 제대로 걸린 적이 없었다. 잔병도 없었다. 그게 다 엄마가 매일 해주는 밥 때문이였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난 여태 32살 되는동안 엄마에게 밥 한번 차려 준 적이 없었다. 올해 한번 꼭 밥상 한번 차려드려야겠다.
난 25살 일찍 결혼을 했다. 일찍 손녀들을 안겨드린 행복도 있지만 아이들 돌봐주며 희생하는 부분들이 많았다. 그렇게 아이들 키운다고 정신없이 시간이 흘렀다. 결혼 후에는 엄마와의 큰 추억이 없었다. 요즘 주변친구들을 살펴보면 엄마와 데이트도 많이하고, 여행도 다니며 좋은 친구 관계처럼 지내는 것이었다. 주변에 이런 소리를 듣다보면 엄마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엄마 주변친구들도 분명 딸들이랑 여행다니고 하는것을 듣고 보았을텐데.. 엄마가 안쓰러워진다. 가끔 엄마친구들이 딸이랑 어디놀러갔다는 소리를 나에게 넌지시 몇 번 했었지만 엄마도 내가 아이들 키운다고 정신없는 걸 알기에 어디 한번 가자는 소릴 한번도 하지 않았다. 올해는 환갑이기도 하고 아이들 맡길 수 있을 정도로 키웠으니 가능하지 않을까싶다. 아니, 올해 꼭 엄마와 함께 여행을 할 것이다. 여행뿐만 아니라 자주 연락도 드리고, 한번씩 만나서 예쁜카페가서 수다도 떨고 사진 찍는 거 좋아하시니 자주 찍어드리는 센스있는 딸이 되어야겠다. 항상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야겠다.
엄마 환갑 준비를 해 보자
엄마 환갑 준비를 해 보자! 어떻게 하면 엄마가 기뻐하고 기억에 남을 수 있을까? 우리엄마는 평생 해외 한번 간적이 없다. 해외 나간 적이 없으니 당연히 여권도 없다. 당장 여권부터 만들어라고 해야겠다. 왜냐하면 해외여행갈 계획이기 때문이다. 3년전 아빠환갑 때 다 함께 제주도여행을 하였다. 이때도 엄마,아빠는 비행기를 처음 탔어서 아이처럼 엄청 기대했던 모습이 떠오른다. 이때는 아이들이 너무 어려서 모든 음식들이며, 관광지며 부모님들이 희생한 부분이 많았었다. 이제 아이들도 컸으니 오로지 부모님을 생각하며 여행일정을 짜 볼 생각이다. 아빠가 몸이 조금 아프시기때문에 비행기를 오래타면 무리가 될 수 있기에 가까운곳을 찾다가 괌이나 일본을 후보에 뽑았다. 괌은 물놀이 하기도 좋고 쇼핑하기도 좋고 가깝게 다 밀집되어있어 엄마, 아빠가 크게 피로하지 않게 즐길 수 있을 것 같고, 일본은 삿포로나 후쿠오카를 생각하고 있다. 일본하면 음식 아니겠습니까! 오마카세도 가고 일본유명음식들 찾아서 먹고, 일본전통 료칸에서도 하루 묵고, 명소 한군데씩 가서 부모님 사진도 찍어드리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 지금부터 열심히 돈 모아서 괌이나 일본 중에 꼭 모시고 가야겠다.
선물을 무엇을 해드릴까 검색을 많이 해보았다. 다양하게 많았다. 사람들 참 기발하다고 생각이 든다. 우산펼치면 돈이 펼쳐지는 이벤트, 진짜 공진단 포장으로 되어있는 공진단 용돈박스, 한약 용돈 박스, 머니건, 환갑풍선, 돈 케이크, 환갑현수막 정말 수십가지 이벤트들이 많았다. 옛날처럼 하얀 봉투에 용돈만 넣어드리는 시대는 지난 것이다. 이런 다양한 이벤트로 용돈드리면 재미도 있고 감동도 있고 일석이조이다. 난 한약 용돈 박스가 제일 괜찮은 것 같다. 한약 하나하나에 5만원권 넣어드리고 영양제 하나씩도 같이 넣어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 우리엄마 60평생 명품가방 하나도 없다. 이렇게 쓰다보니 우리 엄마 가본 곳, 안해본 것, 없는 것들이 많았다. 해주고 싶은 것들이 많다. 명품가방도 요즘 가격이 계속해서 오르기 때문에 쉽지가 않다. 친오빠와 상의해서 따로 해드리든가, 함께 모아서 해드리든가 의견을 모아봐야겠다.
여행이든 선물이든 모든 돈이다. 엄마 환갑때까지 열심히 돈 모아서 기쁘게 해드리고싶다.
댓글